메뉴 건너뛰기

뉴스

해운대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러시아 하바롭스크 의료관광 개척
  • 등록일2019-09-03
  • 조회수286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은 지난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동안 러시아 하바롭스크를 방문하여 극동러시아 대표 해외의료 에이전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현지 의료기관과 함께 국제컨퍼런스도 진행하였다.

이번 러시아 하바롭스크 방문에는 해운대백병원 문영수 원장을 비롯하여 김대환(직업환경의학과), 김영복(정형외과) 교수, 국제진료센터 박대희 사무장, 문영판 책임부서장 그리고 고려의료관광개발 박 로베르트 부사장이 방문단으로 참가하였다.

먼저 해운대백병원은 고려의료관광개발(대표 김재희)과 함께 러시아 KOMETA(대표 모스칼추크 바짐)사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KOMETA사는 극동러시아 지역 암 환자들이 더 나은 치료와 관리를 위하여 해외 진료를 희망할 경우, 해외의 우수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KOMETA사의 바짐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운대백병원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면, 극동러시아 뿐만 아니라 러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해운대백병원 문영수 원장은 ’러시아 환자들이 해운대백병원의 신속하고 친절한 의료서비스를 통하여 건강과 행복을 되찾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하였다.

이후 해운대백병원은 하바롭스크에 위치한 극동러시아 철도보건국을 방문하여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컨퍼런스는 3개 섹션으로 진행하였으며, 먼저 문영수 원장이 ’췌담도 환자 치료 및 스텐트 삽입’에 대하여 발표하였고, 이후 김대환 교수가 ’러시아와 한국의 철도종사자 건강관리 및 직업병’을 주제로, 마지막으로 ’외상 후유증으로 변형된 엘보우 교정 및 재수술’에 대하여 김영복 교수가 발표 후 현지 의료진들과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과 러시아철도 중앙보건국은 2018년 10월 11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산하기관인 극동러시아 철도보건국 등과 함께 ’한-러 국제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