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일산백병원, 병원장 이·취임식 개최
  • 등록일2019.03.27
  • 조회수1099


일산백병원, 병원장 이·취임식 개최
- 호흡기내과 이성순 교수, 제11대 일산백병원장 취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지난 3월26일(화) 원내 강당에서 병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진수 전임원장, 이성순 신임원장 등 주요 관계자 및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성순 신임원장은 취임사에서 “매년 증가하는 일산백병원의 규모가 인술을 통하여 사회와 인류에 기여하는 미션에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끊임없이 성찰하겠다.”또“빠른 시일 내 증축을 완료하여 최상위 병원으로 도약할 하드웨어를 준비하고, 충분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과의 결합을 통해 미래에 Global Standard 병원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순 신임원장은 호흡기내과 전문의로 1992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울산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학위를 받았고, 충북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수료했으며 서울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2001년 일산백병원에 부임했다. 부임 후 일산백병원 임상교육연구 부학장과 호흡기통합과정 부책임교수, 기획실장을 역임, 2012년부터 진료부원장직을 수행하다 제11대 일산백병원 원장으로 부임했다.


취임사에 이어 2013년부터 6년간 일산백병원을 이끈 서진수 전 원장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감사패를 수여하였으며 시집 ‘어머니’를 발간한 소아청소년과 김동욱 교수가 이·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자작시‘자유로의 봄’과‘새해 첫날’을 낭송하였다. 


한편 이날 이성순 원장은 부임 후 첫 일정으로 진료부원장에 최원주 마취통증의학과 교수와 기획실장에 박준석 응급의학과 교수 △사무국장 이만재 △원무부장 이종수 △영상의학과실장 전충구에게 보직 발령장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