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ISRC소식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의 ISRC를 소개해드립니다.

공지사항Notice

제11회 협력병·의원장 연찬회 개최
  • 등록일2015-09-18 15:43
  • 조회수1126
엠블호텔 그랜드볼룸 협력병원연찬회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이 지난 9월 10일(목) 일산 엠블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고양, 파주, 김포, 강화지역 협력 병·의원장을 초청해 ’제11회 협력병·의원장 연찬회’를 가졌다.

연찬회에는 일산백병원 서진수 원장, 이성순 부원장 등 보직교수가 참석했으며, 고양시의사회 심욱섭 회장, 파주시의사회 정상술 회장, 김포시의사회 유석진 회장, 금촌성모신경외과 박성균 원장, 강화병원 김병직 원장, 메디인병원 권태형 원장, 무척조은병원 안상선 원장, 이수동 소아청소년과의원 이수동 원장, 자인메디병원 김병헌 원장 등 협력병·의원장 250여 명이 참석했다.

최원주 기획실장과 김영대 진료지원팀장은 일산백병원 현황과 실적, 진료협력센터 소개와 함께 발전상을 제시했으며, 메디플러스내과의원 손현배 원장은 ’사례별 진찰료 청구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후 가수 진시몬을 초청해 만찬과 함께 음악회가 마련됐다.

서진수 원장은 "올해 메르스로 인한 힘든 시기에도 일산백병원이 견디고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병의원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상호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사회 심욱섭 의장은 “일산백병원이 지역 병의원과의 상호 유기적인 의료전달체계를 형성하여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등 공동체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학병원으로서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의료기관의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 및 올바른 의료전달체계의 모범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일산백병원은 매년 협력병·의원장 연찬회를 개최해 고양, 파주, 김포, 강화지역 등 인근 지역의 협력병·의원 간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