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부산백병원 개원 40주년 기념‘의료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19.06.04
조회수
473

사진

개원 40주년 기념‘의료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심포지엄 개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은 5월 31일(목) 오후 3시 의과대학 1층 강당에서 개원 40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의료기술사업화 역량강화 – BIRTH (Busan Paik Hospital-Inje University R&D Technology for Health)’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에는 1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가영 인당생명의학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연구중심병원 활성화와 R&D 육성과제(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곽종영) ▲임상의과학자 육성, 어떻게 할 것인가?(부산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진단검사의학과 김형회 교수) ▲의사가 사업에 나선 이유? “희소성과 도전”(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안과·안과질환T2B기반구축센터장 양재욱 교수) ▲나는 왜 의사과학자가 되었나?(서울대학교병원 임상약리학과 이형기 교수) ▲Microbiome & Human Health(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천종식 교수)등의 주제가 발표됐다. 


강연 이후에는 영상의학과 김동현, 정형외과 권용욱, 진단검사의학과 유은경, 피부과 설정은 교수의 패널토의가 이어졌다. 


이연재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개원 4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8월, 연구 인프라를 갖춘 미래의생명센터가 준공될 예정이다.”라며 “그간 축적해온 임상경험에 새로운 연구기반이 더해져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연구중심병원으로 나아갈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