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구해원 교수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등록일
2019.05.14
조회수
858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구해원 교수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신경외과 구해원 교수가 최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9년 제 32차 대한뇌혈관외과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구해원 교수가 수상한 논문의 제목은 “The Prevalence and Characterization of Cerebral Microbleeds in Young People Having Intracerebral Hemorrhage.”로 뇌내출혈로 내원한 젊은 환자에서 미세출혈의 유병률 및 임상적 특징을 분석한 내용으로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구해원 교수는 “최근 성인병을 가지는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55세 이하의 뇌내출혈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뇌 MRI 상 고령에서 많이 관찰되던 미세출혈이 젊은 환자에서도 많이 관찰되고 있다” 고 언급하면서 “고혈압이 주요 원인인 미세출혈의 예방을 위하여 높은 혈압을 가진 젊은 환자의 경우 조기에 약물치료 및 철저한 관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고 말했다.


한편,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구해원 교수는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및 동대학원 석사 취득 및 박사 수료하였고, 현재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조교수, 일산백병원 신경외과학 교실에 재직하고 있으며, 대한뇌혈관외과학회, 대한신경외과학회,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대한신경중재치료학회, 대한방사선수술학회에서 활동하고 있다.